본문 바로가기
남매이야기

'플레이도우 미니쉐프 국수의달인' 너무 재미있어요!

by 김크리크리 2020. 3. 5.

안녕하세요?

 

정말 추천하고 싶은 집콕놀이가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바로~

'플레이도우 미니쉐프 국수의달인' 입니다.

 

'플레이도우' 많이들 알고 계시죠?

 

사실 처음에는 도우만 사서 만들기만 하려고 했었는데요,

국수 뽑는 '국수의달인'이 재미있다는 소문을 듣고 구매하게 되었어요.

3세부터 가능하며, 저희 아이는 5세였는데 정말 재미있게 놀고 있습니다.

제 친구 아이는 7세인데 그집도 매일 국수 뽑는대요... ㅎㅎ

 

박스에 보면 국수뽑는 기계 사진 보이시죠?

구성은 이렇습니다.

국수뽑는기계 1개

국수모양 틀 4개 

점토 5개

그릇 1개

접시 1개

포크 1개

칼 1개

밀대 1개 

모양틀 1개

 

국수뽑는기계, 국수모양틀, 점토

국수뽑는 기계는 분리가 되어있어서 조립하시면 되요.

하단의 받침대(하얀색), 본체(연두색), 손잡이(주황색) 이렇게 나눠져 있어요.

조립은 간단해서 금방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처음에 구성을 봤을때

아이가 놀기에 조금 부족하지 않나?

국수뽑는기계로 잠깐 놀고 흥미를 잃어버리는건 아닐까?

이런 생각이 들었었는데요.

 

괜한 걱정이었습니다.

국수 뽑는게 너무 재미있어서 한참을 놀았어요 ^^

 

국수 뽑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국수모양틀을 끼우고

2. 손잡이를 열고 도우를 넣은뒤

3. 손잡이를 꾸욱 눌러준다.  

 

 

처음에는 제가 도와줬는데

5세 아이도 금방 따라하고, 나중에는 혼자서 하더라구요~

 

여기서 주의할점

아이들이 힘 조절을 잘 못해서 손잡이를 너무 세게 누를 경우

중심이 잘 안잡혀 넘어질 수 있어요.

국수뽑는기계가 가벼워서 세게 누르면 넘어지거든요. 

저희 아이는 힘을 너무줘서 넘어지다가 입술에 피가.... ㅠㅠ

그런데 자꾸 해보면 익숙해지고 요령이 생겨서 괜찮습니다 ^^ 처음에만 주의해 주세요~ 

 

 

국수 잘 뽑죠??

뽑고 뽑고 또 뽑고 ... 계~~속 뽑았어요. ㅎㅎㅎ

재미 있더라구요. 저도 한참 놀았습니다. 

 

국수 한사발 하실래요? 

ㅎㅎㅎㅎㅎㅎㅎㅎ

 

색이 여러가지인 이유는

기계 안에 남아있던 도우와, 새로 넣은 도우가 섞여서

이렇게 여러가지 색으로 나오더라구요.

색이 예쁘게 섞여 다양한 색의 국수를 뽑는다는 것도 또하나의 재미였습니다~ 

 

국수를 뽑고 난 후의 기계 안이예요.

도우들이 군데군데 껴있는 모습이 보이죠?

 

껴있는 도우들을 매번 제거해주기는 힘들어서 

그냥 두고 계속 뽑았습니다.

나중에 한꺼번에 제거해주시면 되요! 

 

 

 

국수 뽑는 기계 옆에는 여러가지 모양의 틀이 새겨져 있어요.

저도 몇개 해보았습니다.

귀엽죠?? 

아이들도 하기 어렵지 않아요~~ 

 

 

밀대로 밀어서 칼질하는 모습입니다.

 

플레이도우가 참 말캉말캉하고 끈적이지 않아

칼질했을 때도 깔끔하게 잘리더라구요.

아이들도 쉽게 활용하며 놀 수 있었어요.

 

집콕의 연속인 요즘.. 

저희집은 이 '플레이도우 미니쉐프 국수의달인'으로 시간을 보냈습니다 ~ 

오늘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아이가

"엄마, 국수 뽑을까?"

하더라구요. ^^

 

국수의 달인에는 도우가 5개만 들어있어서

도우만 더 구매 했어요.. 

이러다가 진짜 국수의 달인 되겠어요? ㅎㅎㅎㅎ

 

 

망설이시는 분들 정말 추천 합니다 !!

우리 같이 국수뽑으며 놀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