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매이야기

아이와 함께 손쉽게 에어프라이기를 이용하여 빵 만들기.

by 김크리크리 2020. 3. 13.

오늘은 집에서 빵(계란빵)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에어프라이기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재료 

핫케이크믹스, 치즈, 계란, 우유, 종이컵, 식용류

 

사진에는 없지만 식용유가 피료합니다. 종이컵에 기름칠을 해줘야 나중에 빵이 잘 떨어지거든요. 

 

이제 만들어 볼게요!

 

1. 종이컵에 기름칠을 해줍니다. 

 

2. 우유핫케이크믹스 가루를 섞어줍니다. 

  적당히 걸죽하게 섞어주면 되요. 제가 어느정도 해주고 아이가 직접 해볼 수 있게 했습니다. 

 

 

3. 반죽을 종이컵에 부어줍니다. 

 저는 국자를 이용하여 반죽을 넣어줬어요. 

 아이가 직접 하게 했는데 종이컵에 조금 묻었죠? 이 묻은 것들은 나중에 빵 익힐때 까맣게 변합니다. 

 이왕이면 안묻게 하는게 좋겠지만, 저는 개의치 않았습니다. 

 저희가 만들어 저희가 먹을거니까요 ~ 

 

 

4. 반죽 위에 계란을 깨트려 넣어줍니다. 

 그러면 반죽위에 계란이 이렇게 올라가게 됩니다. 

 

5. 치즈를 올려준다. 

 치즈는 마음대로 찢어서 올려주시면 되요. 아이가 넣었는데 큼직큼직 치즈가 올라간 것 보이시죠?

 저는 치즈만 올렸지만 찐 고구마나 스팸 등 함께 드시고 싶은 음식을 작게 썰어 넣으셔도 됩니다. 다 만들어 먹어보니 고구마를 넣었다면 더 맛있었을 것 같더라구요. 

 

 

6. 에어프라이 160℃ 에서 약 20분간 익혀줍니다. 

 

그럼 이렇게 완성되요! 

 

컵 주변에 묻어있던 반죽이 익은 후에는 약간 검정색으로 변했어요. 

비주얼은 그저 그렇지만 아이들과 같이 요리해서 먹기엔 괜찮았어요. 

 


집에서 간단하게 아이아 해 먹을수 있는 요리로 괜찮아요. 

맛은 일반 빵만큼 맛있지는 않아요. 덜 달고 덜 부드럽습니다~.

그래도 아이와 함께 요리하여 먹기에는 딱이네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