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산과 육아

간편 미역국 끓이기 (소고기 없이 미역만으로 맛있는 미역국 가능?)

by 김크리크리 2020. 1. 31.

안녕하세요.

주남매맘 김크리 입니다.

오늘은 제가 집에서 간편하게 끓여먹는 미역국 레시피를 공유하고자 하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미역국 하면 생일을 떠올리잖아요?

그런데 우리 엄마들은 미역국 하면 출산과 산후조리를 떠올린답니다.... ㅠㅠ 

엄마들 화이팅 .. !!!!!!! 

 

저는 사실 요리 정말 못하거든요.... 

그래서 정말 간편하게~ 그치만 맛있게? 먹을만하게? 쉽게 끊이는 방법을 포스팅하려구요. 

산후조리로 미역국을 많이 먹어야 하는데, 복잡하고 오래걸리면 귀찮잖아요?? 

 

 

 [ 준비물 ]

미역, 소고기(국거리), 들기름, 국간장, 소금 

 

 

1. 미역 준비

미역 불린 후(약10분) 채에 밭쳐 물기를 빼줍니다.

 

 

2. 들기름에 미역 볶기

 들기름을 충분히 넣고 물기를 뺀 미역을 냄비에서 볶아 줍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들기름!!! 

저는 들기름을 충분히 넣어줘요.

냄비 바닥이 다 깔릴정도? 그래야 맛있더라구요.

 

 

3. 소고기 넣어 같이 볶기.

미역국에 소고기가 들어가면 참 맛있어요. 

하지만, 소고기가 없어도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소고기 없이 미역만으로도 충분히 맛있을 수 있어요. 들기름만 있으면! ㅋㅋㅋ

혹시 집에 참치캔 있으면 참치 넣어 볶아서 끓어도 맛있답니다 ~~~ 

소고기 볶는 정도는, 고기 겉만 살짝 익을 정도? 

 

 

4. 물 넣고 끓이고, 간 하기.

이제 물 넣고 보글보글 끊이시면 됩니다. 

끊으면 불을 살짝 줄이고 국간장과 소금으로 간을 해주세요 ! 

저는 소금보다 국간장을 더 넣는데요, 중간중간 맛을 보면서 조금씩 넣어주시면 됩니다. 

 

 

5. 조금 더 끓여주면 완성 ! 

완성 됐습니다. 

맛이 기가 막혀요~? ㅎㅎㅎㅎ

 

 

미역국을 끓여먹다 보니, 미역국은 맛내기 쉬우면서도 어려운 음식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그치만 제가 포스팅한 방법으로 한번 해보시면 간편하게 금방 끓여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