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의 일상

애드센스 승인 한달 걸렸어요. 승인 후기 공유 합니다.

by 김크리크리 2020. 3. 17.

안녕하세요. 

 

한달이 걸려 애드센스가 승인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그러셨겠지만, 그동안 매일 싸이트 들어가서 조회해 보고 실망도 하면서 참 오래 기다렸습니다..  

애드고시라고 하는지 알겠더라구요. 

 

승인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2월18일 신청 -> (2주 후) 3월3일 거절 -> (3일 후) 3월6일 재신청 -> (10일 후) 3월16일 최종 승인.

 

 

 

 

한번 거절 당하고 재 신청 후 승인 되었어요. 

거절 되었을때는 무엇이 잘못될 걸까.. 어떤걸 수정해야 할까.. 참 많이 고민했어요. 

저는 1일 1포스팅 하고 있었으며, 글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작성하고 있었기 때문에 더 혼란 스러웠습니다. 

그래서 애드센스 승인 방법에 대하려 검색해 봤습니다. 제가 모르고 있는 부분이 있을 것이라 생각하여 더 공부해 보기로 하였어요. 

글자 수가 1,000자 이상이어야 하며, 글 마지막에는 마침표가 찍혀 있어야 하고, 1일 1 포스팅이어야 한다.. 등등 많은 수많은 정보들이 있었습니다. 또 이런 규칙을 지키지 않아도 승인이 되었다고 하시는 분도 있으며, 하루만에 혹은 3~4일 만에 승인되었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더 혼란 스러웠어요. 

 

그렇지만 제 블로그는 무엇인가 변화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여 몇가지 수정을 하였고 포스팅에도 더 정성을 다했습니다. 

저처럼 많이 헤매시는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제가 취한 액션을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1. 그동안 쓴 글 수정 (승인 거절 당시 약 50개의 포스팅이 있었는데, 이 중 약 40개의 글을 수정 하였습니다. 마침표 찍고, 표정 지우는 일이였기 때문에 오래 걸리지는 않았습니다.)

  1) 마침표 찍기.

  2) 표정 지우기 

    - 웃는 표정 (^^)을 많이 적었더라구요. 이 표정은 좋지 않다고 하여 지웠습니다. 

2. 애드핏 광고 내리기 

  다른 광고를 넣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여 일단 내렸습니다. 

3. 포스팅에 신경쓰기

  1) 글자 수 1,000자 이상 : 매번 지켜진건 아니지만 되도독 1,000자 이상으로 하려고 했습니다. 

  2) 하나의 주제로 정보 위주의 내용을 담아 포스팅. 

   - 나의 일상을 적기 보다는 전문적인 정보를 담아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3) 1일 1포스팅 : 재 신청 후 하루를 빼고 매일 포스팅 하였습니다. 

 

 

이렇게 수정하고 글쓰기에 신경쓴지 10일이 지난 뒤 최종 승인이 되었어요. 

그러는 사이에 방문자 수도 확 늘었더라구요! 

승인 재신청 전에는 방문자 70명내외/1일 이었는데, 최근 100명내외/1일 로 상승하였습니다. 

저도 승인되는거 보면 방문자수가 아주 많지 않아도 승인은 되는것 같아요. 

이런 액션들이 모두 애드센스 승인에 영향을 끼쳤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정성을 담아 포스팅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애드센스가 승인되면 이제부터가 시작이라고 하죠?

공부할 것도 많고 앞으로 해야할 일이 많아지겠네요. 

포스팅도 블로그 관리도 더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 

 

모두 즐거운 하루 되세요.

 

 

 

댓글